시간은 금이죠~!
그렇다면 우리는 실무에서 꼭 알아야 할 것들만 배워야 겠죠?
무역을 처음 하는 당신
콘테이너 중에 가장 일반적인 것만 알고 가도록 하죵
드라이 컨테이너(Dry Container)
일반화물의 수송에 사용하는 가장 전형적인 일반 컨테이너 입죠
우리는 앞으로 이 아이 위주로 알아보도록 할꼬에요
크기는 20FT(20피트), 40FT(40피트), 40HQ(40하이큐빅) 등등으로 나뉘며
화물의 크기 및 수량에 따라 맞는 컨테이너에 화물 실어서(적재)하여
수출 또는 수입하면 됩니다.
20ft는 26cbm ~ 30cbm ( 계산상 : 33cbm )
40ft는 52cbm ~ 60cbm ( 계산상 : 67cbm )
40ft HQ : 58cbm ~ 65cbm ( 계산상 75cbm )
여기서 잠깐!!!!
운임 아낀다고 maximum 적재량으로
콘테이너 부피 계산해서 booking 하는건
컨테이너 적재 작업자를 죽이자는 얘기!!!!!
정말 빈공간(dead space) 없이 딱! 맞게
콘테이너 공간을 사용하면 좋겠지만
우리는 완벽한 테트리스를 할 수 없어요.
너무 maximum에 딱 맞춰 콘테이너 booking 하지 맙시다!
컨테이너마다 고유한 번호가 있는데
FCL진행시 이 번호를 꼭 확인 해 주시는 게 좋아요.
만약, 같은 장소에서 여러대의 컨테이너를 적재할때
컨테이너 번호마다 어떤 화물을 어떻게 적재 할지를
미리 계획해서 실어야만
나중에 컨테이너를 받는 쪽에서
적절한 화물 입고를 계획 할 수 있답니다. (by 실무자 조언)
컨테이너 적재를 다 마치고
SEAL(컨테이너 열쇠/장금장치) 을 채워야 하는뎅
SEAL번호도 꼭 기억해 주면 좋앙
컨테이너 번호와 SEAL 번호가 B/L에 기재되는데
일치하지 않으면 배를 탈 수 가 없어요
또한, 도난이나 중간에 화물 바꿔치기 등의
불순(?)한 행위를 방지하는 장치라는 거
기억해두시라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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